• Newly-developed HK Biotechnologies Leads Healthy Life over 100 Years Old.

Our News 목록

Our News

다이어트 식품 'CLA' 뜬다

Page info

Name 최고관리자 Date22-02-09 12:01 View53 Reply0

Contents

'클로렐라에 이어 이번엔 CLA(Conjugated Linoleic Acid) 시대(?)'

식이섬유가 주종을 이뤄온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 'CLA'가 새로운 인기 성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CLA는 홍화씨유 100% 추출물로 만든 공액리놀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으로,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체지방 감소' 효능을 인정받은 신개념의 다이어트 식품 성분. 


기존 다이어트 식품의 주 성분인 식이섬유에 비해 보다 직접적으로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국내에서는 건국대 계열의 유가공 업체인 건국유업·건국햄과 경상대의 학내 벤처인 'HK바이오텍'이 식약청으로부터 '체지방 감소 효능'에 대해 개별 인증을 받았으며,현재 건국유업·건국햄(건국 다이어트 CLA)과 한국화장품(27,300 +0.18%)(뷰트리 CLA) 등이 관련 제품을 판매 중이다.

또 대상의 건강식품 사업본부인 '대상 웰라이프'와 대웅제약 등 대형 업체에서도 곧 출시할 예정이며,내달부터는 GS홈쇼핑과 CJ홈쇼핑 등에도 방영 계획이 잡혀 있다.

제품 구성은 6주치로 돼 있으며,가격은 15만∼16만원 선이다.

박홍양 건국유업·건국햄 대표(건국대 축산대 교수)는 "해외 인체 실험에서 CLA 제품을 3개월간 복용하면 평균 3∼5% 정도 체지방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체중이 그만큼 주는 것은 아니지만 체지방이 감소하므로 균형잡힌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대상 웰라이프 관계자는 "기존 식이섬유 제품에 비해 보다 직접적으로 지방 생성 억제 효능이 있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며 "다이어트 식품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성민 기자 smyoon@hankyung.com